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7-14 16:56:51
기사수정




*대구 - 개인의 몸과 마음에 최적화된 수련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다사요가앤필라테스(원장 정홍숙)’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요가 및 필라테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다사요가앤필라테스는 대구 달성군 다사읍에 위치한 전문 요가·필라테스 스튜디오로, 요가 초보자부터 재활이 필요한 사람들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수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회원의 체형, 유연성, 통증 유무 등을 면밀히 파악해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동작과 강도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홍숙 원장은 “사람마다 몸이 가진 이야기가 다르다. 같은 동작이라도 어떤 이에게는 치유가, 다른 이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며 “다사요가앤필라테스는 개인의 상태를 존중하고 세심하게 조율하는 맞춤 수련을 통해 진정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특히 다사요가앤필라테스는 요가와 필라테스 수련 외에도 신체와 정신의 이완과 회복을 도모하는 특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고유의 진동과 소리를 활용한 ‘싱잉볼 테라피’는 깊은 명상 상태를 유도하며,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메디월 필라테스’는 벽을 이용한 자세 교정과 코어 강화에 탁월하며, 재활 운동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툴테라피’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근막과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는 수업으로, 수련 전후 통증 완화와 가동성 향상에 효과적이다.


이처럼 다사요가앤필라테스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신체 정렬, 통증 완화, 마음의 안정 등 전인적인 치유와 성장을 지향한다. 특히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이나 개별적인 건강 이슈를 가진 수련자들에게도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정홍숙 원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은 삶의 질을 바꾸는 열쇠가 될 수 있다”며 “다사요가앤필라테스는 누구든 자신의 몸과 마음을 이해하고 돌볼 수 있도록 돕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말했다.


요가와 필라테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은 물론, 기존의 획일적인 운동 방식에 한계를 느껴 맞춤형 운동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다사요가앤필라테스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jhs3442@naver.com

정홍숙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2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