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8 09:28:05
기사수정



천편일률적인 요가 자세는 그만! 이제 내 몸에 맞는 동작을 찾아주자. 잘못된 자세는 뻣뻣하고 구부정한 등, 움츠러든 가슴, 거북목은 사람을 둔하고 무기력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문제를 가져온 다. 이런 자세가 굳어지면 쉽게 피로를 느끼고 자주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어깨가 뭉치고 두통이 생기는 일도 잦다.

요가는 유연하지 못한 신체 부위를 늘여서 펴고, 느슨하게 풀려 힘이 없는 부분에는 탄력을 주어 신체를 교정한다. 이 책에서 8주에 걸쳐 배우는 다양한 요가 자세들은 신체를 교정하고 힘과 유연성을 길러준다. 비례가 맞지 않는 동작을 반복한다면 자세를 흔들리게 하고, 통증이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때문에 완벽한 요가 자세보다는 신체 조건에 맞게 운동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8</span>주에 완성하는 홈요가>는 개인에 맞는 동작과 수련 방법을 제안한다.

요가는 유연해야만 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신체적인 특성에 따라 자세를 조금씩 조절해서 신체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신만의 안전한 요가 자세를 찾아야 한다. 요가 마스터 이유주 저자가 소개하는 동작으로 신체의 결함이 있다면 채워주고, 지나치게 강해져 있다면 조금씩 비워내며 균형을 맞춰보자. 이 책은 처음 요가를 시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인 수업을 통해서만 알 수 있었던 팁을 상세히 알려준다.

또 올바른 자세와 잘못된 포즈를 사진으로 수록해 자신에게 맞는 자세를 찾도록 돕는다.

출판사 김영사 저자 이유주 정가 19,000발행일 201851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822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