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9 10:07:44
기사수정


요가 명상 생활 에세이 - 치유로 가는 길

이 책은 정형화된 요가나 단순한 동작 소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요가의 뿌리인 심신의학을 이해하며, 일상적인 살아있는 요가로 새롭게 해석하고 있다. 요가란 몸을 통한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움직임을 통해 명상과 깨달음을 찾아가는 살아있는 단계적인 수련임을 알려주고 있다. 정통 요가는 호흡, 명상, 요가 동작으로 구성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순히 잘 꼬고 비트는 유연한 몸동작으로 알려져 있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다. 단순한 몸이 아닌 건강이란 자연과 생명의 근원적인 의식에서 출발하며 나아가 인간과 자연의 유기적인 관계에 대한 존중과 단계적인 깨달음이다.

이 책은 큰 사고로 몸을 다치고 살아나 움직이고 싶어 요가를 시작한 저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25년 전 큰 사고로 척추에 손상을 입었다. 이후 남아있는 통증을, 끊임없이 생활명상과 요가수련으로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치유로서의 요가와 명상에 대한 관심으로 연구를 계속하며 인도, 티벳, 네팔 등지를 여행했고, 현재 10년째 병원 현장에서 환자를 지도하고 있다. 저자의 명상 요가, 심상 요법 강의 내용을 책으로 원하는 분들이 있어 많은 고민 끝에 요가의 진정한 힘을 많은 사람들에게 나누고자 이 책을 저술하였다. 저자는 가장 쉽고 단순하게 생활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요가, 명상을 전하고자 몸의 회복과 건강을 위한 구체적인 요가, 명상, 호흡에 대해 정리했다.

 

출판사 도서출판 북트리

저자 김현숙

정가 16,000

출간일 2017629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795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