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5 16:49:53
기사수정


소도구를 이용해 허리의 군살 제거와 골반 교정에 좋은 요가 자세를 배워보자.


허리의 군살제거와 골반교정에 좋은 트리코나사나 – 삼각자세

 


1. 메디밴드를 잡고 바르게 선다.

2. 다리의 간격을 어깨너비의 2.5배 정도 벌린 후 오른쪽 발끝을 바깥쪽으로 열어준다.

발가락에 메디밴드를 걸고, 왼손으로 등 뒤에서 밴드를 잡아준다

4. 내쉬는 숨에 천천히 몸을 오른쪽을 기울여서 손으로 무릎이나 정강이를 잡는다.

4. 등 뒤에서 밴드를 잡고 있는 팔을 천장 쪽으로 뻗어서 두 팔과 어깨가 일직선에 놓이게 한 다.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한다.

5. 마시는 숨에 천천히 바닥을 바라보며 상체를 세워 돌아온다.

 

★주의할 점

밴드를 발가락에 걸어 저항이 있기 때문에 발가락에 힘을 줘 밴드가 빠지지 않도록 힘을 줘야한다. 어깨가 불편하거나 불안정하다면 팔을 위로 뻗지 않고, 등 뒤에서 잡고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돕고, 여성들의 자궁질환에 좋은 받다코나아사나 - 나비자세

 

1. 메디밴드를 등 뒤에서 앞으로 가져와서 두 발에 걸어준다.

2. 발바닥을 서로 마주 붙이고, 두 손을 앞쪽 바닥에 두고 척추를 편다.

3. 배에 힘을 주고, 두 손을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를 끼고 자세를 유지한다.

4. 등에 힘이 생기면 머리 뒤에 있는 팔을 허리 뒤로 가져가 다시 한 번 깍지를 끼고 뒤로 뻗어 자세를 유지 한다.

5. 깍지 낀 손을 풀고, 가슴 앞 쪽 바닥을 집고, 천천히 앞으로 상체를 숙여 내려가 자세를 완성한다.

 

★주의할 점

상체를 숙여 내려가기 전에 먼저 척추를 펴는데 중점을 둔다.

 

 




굽은 등을 펴주고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뱀자세 – 부장가아사나


1.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한다.

2. 메디밴드를 등 쪽으로 가져가 겨드랑이 앞 바닥에 손바닥을 펼치고, 호흡을 고른다.

3. 마시는 숨에 머리를 들어 천천히 가슴 열고 팔을 편다. 시선은 편하게 위쪽을 바라보고 호흡을 하면서 자세를 유지한다.

4. 내쉬는 숨에 팔을 접고 내려와 엉덩이를 발뒤꿈치 쪽으로 보내어 아기자세로 휴식을 취한다.

 

★주의할 점

밴드의 탄성이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팔을 펴서 올라오면 허리에 무리가 갈수 있으니 팔은 다 펴지 않도록 한다. 과도하게 허리를 꺾지 않고, 척추의 방향을 앞과 위로 올리며 쓰도록 한다.

 


writer 구선아(숨요가 원장)

photographer 김유근

yoga mat 나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868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