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2 12:25:25
기사수정

척추의 균형과 골반을 바르게 잡아주는 메디밴드를 사용해 동작을 따라해 보자.

메디밴드는 잃어버리기 쉬운 발의 원리를 회복하고, 밴드의 원심성 수축운동을 통해 복부강화와 고관절 주변근육을 강화시켜 척추의 전체적인 균형을 이루고 회복시켜주는 테라피요가이다.



바르게 앉는 자세 단다아사나

밴드를 이용해서 경직된 다리 근육을 풀고 나서 조금 더 편안하고 바른자세로 아사나를 할 수 있다.


다리를 뻗기 전에 밴드의 돌기 부분으로 발바닥과 종아리 근육을 풀어준다.

밴드를 허리와 돌기 부분을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에 걸고 두 다리를 뻗어 단단하게 고정시키고 앉는다.

3. 복부에 힘을 주고, 등과 어깨를 펴서 두 팔을 골반 옆 바닥으로 눌러준다.

4. 천천히 길고 깊게 호흡하며 유지한다.




돛단배 자세 나바아사나


돛단배 자세 나바아사나는 고관절과 복부근육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자세다.


고관절 내전근이 약하면 복부 힘이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내전근 강화운동을 먼저 한다.

한 쪽 다리를 옆으로 벌려 바닥에서 5cm 정도 띄우고, 다리를 벌리고 모으는 강화운동을 해 준다.

두 다리를 다시 모아, 두 손으로 허벅지 위쪽을 잡고, 한 다리씩 위로 뻗는다.

4. 복부에 힘을 주고, 두 팔을 앞으로 뻗고 발끝을 보며 자세를 유지한다.


반전굴 자세 자누시르사

반전굴 자세는 다리의 부종과 좌골신경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

1.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왼쪽 무릎을 접어 발바닥을 허벅지 안쪽에 붙힌다.

2. 앉을 때 두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밴드를 발가락과 허벅지에 걸어 통제시켜서 접은 다리의 골반을 앞으로 맞춰준다.

3. 팔을 뻗어 발끝을 잡거나 힘들다면 종아리 옆 바닥에 두 손을 내려놓는다.

4. 호흡을 내쉬면서 허벅지와 복부가 닿도록 척추를 펴면서 천천히 내려간다.


writer&model 구선아(숨요가 원장)
photographer 전재호

yoga mat 나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859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