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6 10:36:54
기사수정



허벅지 안쪽 지방제거를 위한 요가 동작을 따라해 보자. 골반과 하체의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은 다리라인을 날씬하게 만들 수 있다.




받다코나아사나
- 골반, 복부, 등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여 신장과 방광을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 주며, 골반의 통증과 뻐근함을 없애 허벅지 안쪽 지방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동작이다.


1.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몸 쪽으로 가까이 가져간다.
2. 두 발의 발바닥과 발뒤꿈치를 서로 붙이고, 발가락에 가까운 부분의 두 발을 잡고 발뒤꿈치를 회음 쪽으로 가져간다.
3. 넓적다리를 벌리고, 무릎은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낮춘다.
4. 손가락을 깍지 끼고, 발을 단단히 잡고, 척추를 바로 세우고 시선은 정면이나 코끝을 바라본다.
5. 숨을 내쉬며 몸통을 앞으로 구부려 머리, 코가 바닥에 닿게 한다.
6. 숨을 들이쉬며, 몸통을 일으켜 세운다. 내쉬며 바른 자세로 돌아온다.

★ 허벅지에 힘을 주어 허벅지를 바깥쪽으로 외회전하고, 좌골이 무게의 중심으로 바닥에서 들리지 않게 꼬리뼈를 안으로 말아 바닥으로 낮추며, 완성 동작이 어렵다면 상체를 45도 까지만 낮추어 유지한다.





파리브리타 자누 시르사아사나
- 수축된 복부 기관이 양쪽으로 뻗어져 있어 몸에 활기를 돕게 하는 것은 물론 내전근의 이완을 통해 골반의 높낮이 수정과 틀어진 골반을 교정 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허벅지 안쪽 내전근과 허벅지 후면 대퇴이두근(햄스트링)의 이완은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1. 바닥에 앉아 왼쪽 무릎을 굽혀 왼발 뒤꿈치가 회음부에 가까워질 수 있게 발등을 바닥에 대고 앉는다.
2. 오른 다리는 오른쪽으로 뻗어 두 무릎이 한 선이 될 수 있게 맞춘다.
3. 손끝을 바닥에 대고, 두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유지한다.
4. 오른 팔꿈치를 오른 무릎의 앞쪽으로 구부려 내려놓고, 손끝이 오른발 뒤꿈치를 향하게 손등을 바닥에 내려둔다. 이때, 왼손은 왼쪽 골반이나 허벅지를 터치한다.
5. 내쉬는 호흡에 상체를 오른쪽으로 기울이며 왼팔은 왼쪽 귀 옆으로 가까이 가져간다.
6. 마시는 호흡에 상체를 일으켜 세운 후 바른 자세로 돌아온다.

★ 좌골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유지하고, 척추를 곧게 펴서 상체를 기울이는 것이 포인트.
다리를 넓게 벌리지 못하거나 상체를 기울이는 것이 어렵다면 손바닥을 엉덩이 한 뼘 옆에 바닥에 대고 척추를 곧게 편 후 상체를 기울인다.




아난타아사나
- 골반 부위가 단련이 되고, 탈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세로 다리의 혈액순환을 통해 다리의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대퇴 안쪽 근육을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자세다. 골반부로부터 발바닥까지 다리 전체의 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


1. 몸을 오른쪽으로 돌아누워 바닥에 몸의 측면을 댄다.
2. 머리를 들고, 몸과 같은 선상에 머리 뒤로 오른팔을 받치고 왼손 끝은 세워 가슴 앞에 둔다.
3.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왼쪽 엄지, 검지, 가운뎃손가락으로 왼쪽 엄지발가락을 잡는다.
4. 숨을 내쉬며, 왼쪽 팔과 다리를 수직으로 같이 뻗어 유지한다.
5. 숨을 내쉬며,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 정수리와 발끝까지 한 선이 될 수 있도록 하며, 몸의 측면과 복부의 힘으로 중심을 단단하게 잡는다. 무릎을 펴는 것이 어렵다면 스트랩이나 수건을 이용해서 무릎을 펴 다리를 뻗어 내는 것에 집중한다.


writer 김현민(엔젤스핫요가 원장)
model 김현민
photographer 전재호

yoga mat 나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843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