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1 16:23:37
기사수정



요가 에세이

      

요가 철학에서 실천 요가까지 요가의 모든 것

 

우리는 왜 요가를 할까? 혹자는 병원 치료로도 낫지 않는 병 때문에 요가를 시작하고, 혹자는 아름다워질 몸매를 상상하며 요가 매트 위에 누워 있다. 다이어트든, 병의 치유를 위해서든, 심신의 안정을 위해서든 당신이 아는 요가는 이미 요가가 아니다. 저자에 따르면 현대 요가는 말 그대로 현대인들의 욕구와 바람을 요가에 접목시켜 대중화된 요가를 일컫는다.

단순히 몸이나 편하자고 요가를 시작했을지라도, 요가의 본질을 이해하고, 그 수행법들을 실천해 간다면, 스스로 인생을 바꾼다는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저자는 20여 년간 고등학교 윤리 교사와 하자센터 교사를 지냈다. 자신이 직접 요가를 지도하면서 오랫동안 요가 자세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이룬 사람들이 다음 단계로 알고 싶어 하는 것이 바로 명상이라는 것을 알았다. 저자는 명상 요가를 좀 더 깊이 있게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고전 요가 명상에 대한 정확한 정보, 명상을 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하고, 이해해야 하는 것들을 이 책에서 이야기 해 주고 있다.

1부에서는 철학으로서의 요가와 주요 요가 개념, 수행법에 따라 여러 갈래로 나뉜 다양한 요가들을 설명하고, 2부에서는 요가를 하면서 궁금한 점, 요가 자세(아사나)에 대한 설명, 기본적인 호흡법과 명상법, 감정을 다스리는 법 등을 세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일러스트와 초보자를 위한 하루 40분 요가 자세도 수록되어 있다.

      

출판사 나무를 심는 사람들

저자 이숙인

정가 14,000

출간일 20171115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787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