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7 16:58:40
기사수정



그동안 출간된 아쉬탕가 요가 수련에 관한 책들은 단순히 동작별로 어떤 자세를 취하라고 설명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이런 방식의 문제점은, 숙련되지 않은 초보자의 경우 자세를 취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고때로는 몹시 어렵다는 점이다. 유연성도 근력도 좋지 않은 평범한 몸으로 수련을 시작했던 키노는 자신이 직접 걸어온 길과 수많은 수련생을 지도한 경험을 살려, 초보자에게 최적화된 아쉬탕가 요가는 동작과 호흡을 연결하는 빈야사를 기본으로 물 흐르듯 이어지는 우아하고 역동적인 요가로서근래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요가 수련법이다.

키노 맥그레거는 아쉬탕가 요가를 정립한 스리 K. 파타비 조이스에게서 아쉬탕가 요가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인증받은 14명의 미국인 중 한 명이며, 그 가운데 가장 젊은 여성이다. 세계 최대의 요가 매거진인요가 저일은 미국 내 최고의 차세대 요가 지도자 21명 중 한 명으로 그녀를 선정했다.

이 책은 단순히 동작별로 어떤 자세를 취하라고 설명하는 방식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직접 걸어온 길과 수많은 수련생을 지도한 경험을 살려초보자에게 최적화된 수련 방법을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아직은 정자세를 취하기 어려운 초보자를 위해 아사나 별로 여러 가지 완화된 자세와 방법을 알려 준다. 쉽고 안전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완화된 자세를 취하는 동안 수련생의 몸은 서서히 정자세를 위해 준비되며그 자세의 유익한 효과도 상당 부분 누릴 수 있다. 몸이 충분히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성급하게 정자세를 시도하면 부상을 당할 수도 있으므로 초보자는 완화된 자세와 방법을 적절히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숙련자와 지도자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듬뿍 담겨 있다. 지은이 키노는 오랜 기간의 수련과 깊이 있는 탐구, 15년 이상의 지도 경험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책 곳곳에서 아낌없이 들려준다. 아사나 분 아니라 해부학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설명, 내적인 몸과 에너지 등에 관한 설명은 요가 수련을 한 차원 높여 줄 수 있으며, 수련생을 지도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키노맥그레거 지음/침묵의향기 출판사/2800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777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