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11 11:53:30
기사수정

둘라임산부요가-태아중심 산전, 출산, 산후 테라피요가자격과정 전문교육관 모집

최근 육아 부담으로 인한 저출산과 노령출산 현상이 늘어나면서 일반적인 병원 출산의 환경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산모들의 자기주도적 출산의 움직임이 늘고 있다. 산모 스스로 출산할 수 있는 능력을 인식하고 건강한 출산과 분만을 위해 다양한 계획을 준비하며 이를 도울 수 있는 출산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게 된다.

민간자격 정식 등록기관인 한국치유요가협회는 산모와 태아 중심의 산전, 출산, 산후 임산부요가와 둘라과정이 포함된 임산부요가 자격과정을 개설하고 건강하고 자연출산을 위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둘라임산부요가 전문교육관을 모집한다.

둘라란 산모와 아기 중심의 건강한 출산을 지원하는 전문 출산 파트너라 할 수 있다. 둘라임산부요가-태아중심 산전, 출산, 산후 테라피요가 자격과정은 자연주의 출산의 둘라파트와 산전산후 테라피 임산부요가 파트로 구성해 진행된다.

둘라 파트 20시간과 임산부요가 30시간 등 총 50시간 진행되는 둘라임산부요가 자격과정의 교육내용은 둘라 파트에서는 둘라에 대한 이해와 자연주의 분만과 준비를 위한 이론과 두려움을 줄이는 순산 실기,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임산부요가는 가족과 함께하는 심리적 접근과 해부생리학 등의 이론, 호흡, 산전산후 요가 및 시퀀구성 등 실기요가 등 자기주도적 출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다.


오늘 1125일까지 둘라임산부요가 전문교육관 등록 마감하며, 임산부요가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121일 교육관장의 연수를 실시한다. 교육관장 연수 1기에 한하여 연수비 할인과 전문교육관장의 자격과정 등록 시 교육비 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문교육관 가입 후 자격과정 교육은 128일부터 시작된다.

본 자격 취득 시 대한둘라협회 둘라자격증과 한국치유요가협회의 임산부요가 자격증 2개가 발급되며 임산부요가 자격증 소지자가 둘라 자격과정만 이수할 수 있으며, 둘라 자격증 소지한 사람도 임산부요가 자격과정을 이수하여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 출산 둘라 전문가와 산전 출산 산후 임산부요가 지도자로서 출산 현장 지도 및 전문가 양성을 할 수 있다.

둘라임산부요가-태아중심 산전, 출산, 산후 테라피요가 자격과정 전문교육관 모집과 자격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치유요가협회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927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