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06 10:37:45
기사수정
인도 해외연수로 전문성 높인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가 궁금하다면?



인도 출신 석학 등 우수한 교수진 

트레스가 늘어나면서 지친 심신을 달래줄 수 있는 요가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 유일한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인도 현지에서 요가와 명상을 전공한 교수진을 통해 이론 및 철학에 대한 통합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정통 인도 요가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요가인들의 관심이 뜨겁다.

우수한 교수진은 가장 큰 장점이다. 학과장인 서종순 교수를 비롯해 이경선 교수는 인도 현지에서 힌두대학교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장경험을 익힌 전문가이다. 라제쉬 쿠마르라즈 교수는 인도에서 요가철학과를 졸업하고 박사 과정을 거쳐 인도기탐 대학, 인도 데바산스크리트 대학에서 강의를 진행한 석학이다. 라제쉬 쿠마르라즈 교수는 인도총리실 직속 요가자문위원회 소속 학자 45명 중 최연소 위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요가 분야의 해외 석학을 초청한 강의도 들을 수 있다. 요가명상학과에서는 인도의 요가기관, 요가대학, 요가연구소에서 유능한 교수진을 선발해 초빙하고 있다. 세계적인 석학 카말라카 미슈라(Kamalakar Mishra) 교수, 인도 전통의학의 거장 람 하쉬 싱가(Ram Harsh Singh) 교수, 요가짜리야 C. B. 싱가(Singh) 교수, 스와미 산토시 쿠마르(Santosh Kumar) 교수 등 요가, 명상과 인도 전통의학 관련 석학들을 초빙하여 인도의 정통요가 이론과 수련을 병행해왔다.




해외 연수, 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요가명상학과는 매년 전국 규모의 ‘요가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학생들의 역량 강화 및 요가계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또 매년 인도로의 해외 연수도 진행한다. 망갈로 대학, 우두피 SDM 아유르베다 대학, 국립티벳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인도 현지에서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졸업 시에는 요가명상지도사, 보건교육사, 인도 국제 요가지도자 과정 수료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그리고 남인도 망갈로 대학에서의 SDM 자연요법, 티벳대학교에서 요가교육의 이론과 수련 및 명상교육을 이수하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 인도 국제요가지도자 연수과정, 명상, 인도 전통의학 프로그램과 강의 콘텐츠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전국 7개의 지역 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광주, 전주, 익산, 부산)를 활용한 체계적인 실습 교육이다. 요가 실습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자유로운 실습이 가능하다. 특히 아사나, 호흡, 반다와 무드라, 사트크리야, 명상, 교수법 등 범위도 다양하다. 또 현재 전문 요가명상 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크도 형성할 수 있다. 졸업생들에게는 요가명상지도사, 인도의학 판차카르마과정 수료증, 티벳 명상 수료증이 주어져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다. 또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를 통해 석사 과정까지 이어갈 수도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장 서종순 교수는 “요가는 이제 단순한 운동을 넘어 정신과 육체를 통합하고, 자연과 나를 연결하는 매개체로 거듭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요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전문가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특성화 교육을 선도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02년 개교 이래 국내외적으로 교육적 역량을 인정받으며 우수 사이버대학교로 성장해왔다. 2017년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 산하 KERIS에서 추진하는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사업’ 회원대학으로 선정되며 라오스국립대학교에 이러닝 교육시스템을 전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개 학부 17개 학과가 개설돼 있으며, 한방건강학과, 차문화경영학과 등 타 학과와의 복수전공을 통해 자신만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15년 ‘교육콘텐츠 우수대학’으로 선정됐으며, 2013년 ‘사이버대학교 역량평가’에서 전체영역 최고등급을 받은 바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학생 중심의 최첨단 교육 환경, 전국 7개 지역캠퍼스, 자격증·창업 연계 특화교육, 다양한 장학제도, 동아리활동 지원, 1천여개 기관과의 업무협약 등으로 매년 85%이상의 재등록률을 기록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자격증 및 창업 연계교육,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스마트에듀 시스템’, 우수한 교수진과 탄탄한 교과과정 등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도 강점이다.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전국 7개의 지역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익산)도 운영한다. 지역캠퍼스에서는 특강, 실습, 동아리 모임, 연구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신입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

전형은 일반전형, 산업체위탁생전형, 기회균등전형 등으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신입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 제도가 강점이다. 주부와 직장인을 위한 장학금을 비롯해 만학도 장학금(만56세 이상),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등이 있다. 또 ‘국가장학금 우선 감면제도’를 적용해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자, 보훈대상자의 경우 학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졸업 동문들의 장학금 지원도 있다.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2017학년도 1학기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생의 97.52%가 장학금을 받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go.wdu.ac.kr) 또는 문의전화(1588-28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636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