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07 09:35:41
기사수정


[요가강사를 위한 산스크리트어(범어) 특강 개최]





마이요가멤버십은 RYTK300요가강사와 요가 수련자에 꼭 필요한 산스크리트어(범어) 문법 특강을 개최한다. 오는 8월 24일 토요일 진주에 위치한 이하라요가(원장 권효선)에서 열리는 이번 산스크리트어 특강은 10년동안 산스크리트어 문법을 교육해온 금강대 박영길 교수의 직강으로 진행된다.


요가철학을 공부하고 요가 아사나자세 이름을 접하는 지도자과정 교육생들이나 요가수련자들에게 산스크리트어는 익숙치 않은 언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요가지도자와 수행자가 궁금해하는 산스크리트어 기초 문법과 문자, 발음 등을 쉽게 정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의를 진행하는 박영길 교수는 동국대 인도철학과에서 샹카라의 창조론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요가연수원, 청담수련원에서 하타요가 지도와 동국대, 한국외대, 숭실대, 한국해양대, 원광대, 금강대 등에서 강의를 했다. 현재 금강대 학술연구교수로산스크리트 필사본 연구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와 역서로는 '하타의 등불', '한국연구재단 명저번역 총서', '하타요가의 철학과 수행론', '꾼달리니: 내재된 에너지의 각성' 등이 있다.


RYTK300 자격검정을 앞둔 지도자과정을 비롯한 요가수련자 등 특강에 대한 문의는 마이요가멤버십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916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