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8 13:41:36
기사수정


 

당신은 요가 수련을 통해 무엇을 얻으려 하는가. 요가 수련의 목적을 생각해볼 수 있는

사자 자세(on Pose), 심하사나(Simhasana)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견한다.

 

비슈누와 악마그리고 브라마

유지의 신 비슈누에게 적개심을 품은 악마가 있었다. 그는 창조의 신 브라마의 관심을 끌기 위해 요가 수행의 진정한 기쁨을 모른 채 요가적 고행을 했다. 이 악마의 목적을 이미 알고 있던 브라마는 그에게 소원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영원한 삶을 주십시오.”

그건 안된다 다시 선택해라.”

그러면 신이시여. 당신이 창조한 살아 있는 피조물로부터 제가 죽음을 만나지 못하게 해주십시오. 라이벌이 없게 해주시고 낮이나 밤집 안이나 집 바깥땅에서나 하늘에서나 무기로든인간이나 데바(Deva; )나 동물이나 반신의 손에 죽임을 당하게 하지 마십시오. 모든 피조물 중에 왕이 되게 해주시고오랜 시간 고행한 요가 달인들의 초능력과 신비한 힘을 주시고영원히 그 힘을유지시켜 주십시오.”

좋다. 너의 소원을 들어주마.”

악마와 아들비슈누의 나라심하 권력에 취한 악마는 모든 것이 자기 것인양 세상을 파괴하기 시작했다. 이 악마에게는 아들이 있었다. 아버지와 완전히 다른 시각을 가진 아들은 악마 조상들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신에 대한 갈망과 경건한 삶을 살았다. 그의 헌신적 박티 요가의 대상은 그의 아버지와 원한 관계 에 있는 비슈누다. 부자간의 시각 차이는 큰 언쟁으로 번졌다.

내가 궁정 안과 밖 최고 권력자다. 너의 신 비슈누는 어디 있느냐?”

그분은 전지전능하셔서 모든 장소와 모든 것을 초월해 존재합니다. 그분은 창공에도 심연에도 계십니다. 현현하기도 비현현하기도 합니다.”

닥쳐라"

악마는 살인적 분노로 아들에게 다가가며 외쳤다.

너의 신이 이 기둥에 있느냐?”

그는 베란다의 지붕을 지지하는 대리석 기둥 중 하나를 쳤다.

그분은 과거에도 계셨고지금도 계시고앞으로도 계실 겁니다.”

악마는 철퇴를 휘둘러 기둥을 깨트렸다. 놀랍게도 비슈누 신이 부서진 기둥에서 동물도 인간도 아닌 반은 사자고 반은 사람인 형태를 빌어 나타났다 그것이 비슈누의 아바타라 나라심하였다. 악마보다 더 크게 포효하며 악마를 잡아 땅으로 내동댕이쳤다. 밤도 낮도 아닌 황혼에 집 안도 밖도 아닌 입구에 웅크리고 앉아 악마를 무릎 위에 내려놓았다. 나라심하는 무기도 사람의 손도 아닌 그의 강력한 사자 발톱으로 악마의 가슴과 배를 열어 죽였다.

심하사나 이야기는 깨달음이나 신성한 축복이 조건에 제한될 수 없음을 보여준다. 깨달음이나 축복은 예기치 않게 우리 눈에는 불가능한 방법으로 나타난다. 이 이야기 속 악마는 인간이나 짐승밤이나 낮집 안이나 밖 어디에서도 파괴할 수 없었지만그의 아들의 헌신적 신에 대한 갈망으로 보상받았다. 요가 수트라는 삼매가 열망이 확고한 사람들 가까이 있다고 전한다.

헌신적으로 수행하면 반드시 보상받는다. 심하사나 이야기에서 아버지와 아들은 둘 다 오랫동안 각자의 요가를 수행했다 악마 아버지는 권력과 지배를아들은 신의 존재에 대한 깨달음을 목적으로 두고 수행했다. 아버지와 아들 모두 원하는 것을 얻었다. 우리가 요가 수련을 하며 얻으려는 것이 무엇인지 심하사나 이야기를 통해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

 



 

헌신적으로 수행하면 반드시 보상 받는다. 심하사나 이야기에서 아버지와 아들은 둘 다 오랫동안 각자의 요가를 수행했다. 아버지와 아들 모두 원하는 것을 얻었다




 

Simhasana

심하사나 자세

발뒤꿈치에 엉덩이를 놓고 앉아 무릎 위에 손을 대고 가슴을 들어올린다.

(또는 가부좌나 반가부좌자세에서 무릎이 바닥에 닿게 앞으로 몸의 무게중심을 옮기며 손을 몸 앞에 놓는다.)

사자가 발톱을 뻗는 것처럼 손가락을 쭉 펼친다.

미간 사이의 지점에 집중하며 위쪽을 바라본다.

입을 크게 벌리고 혀를 길게 앞으로 내밀며 사자처럼 포효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761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