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9 17:22:36
기사수정



내장기계를 담고있는 몸통(trunk)은 평상시 다양한 움직임이 없어 지방이 축적되기 쉽다. 특히 신진대사가 더디고순환기계가 안좋은 경우 내장기가 늘어지고 연동작용과 탄력성이 떨어진다. 외측선 탄력에 효과적인 바시스타사나와 비 슈와미트라사나를 벽과 의자를 이용해 단계별로 접근해보자.


바시스타사나 (Basisthasana)

사이드 플랭크와 비슷한 자세로 의자와 담요를 준비해 집에서 초보자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먼저 의자를 바로 놓고 담요를 접어 올린 뒤 왼쪽 골반 옆면이 놓인다. 왼손을 어깨 아래에 짚고두 발은 벽과 바닥 모서리에 놓는다. 오른팔을 어깨에서부터 멀리 왼팔과수직으로 위로 뻗어낸다. 발끝골반머리가 사선으로놓이도록유지한다. 이마가슴배가아래로향하지 않고정면을향해 열어진다. 등뒤에 벽을 대고 있듯이 몸의 후면을 곧게 일자로 만들어보자. 중심이 잡히면 오른발을 왼쪽 어깨 위로 끌어올린다. 왼손 엄지검지중지로 왼발 엄지발가락을 감싸서 어깨위로팽팽히 끌어올린다. 초보자의 경우 스트랩을 이용한다. 의자가 없다고 상상하고 골반의 안정성을 찾아보자.

Tip 팔꿈관절 (Elbow Joint) 안쪽이 정면을향하게 조정한다. 초보자의 경우시선이 정면숙련자의 경우시선이 엄지발가락끝을 향하도록 한다. 무릎은 발과 같은 각도를 향하게 하여 발목관절과 무릎관절의 부상위험을 줄인다.

효과 - 골반대 안정성늑골 바른정렬상완이두근다리 관절상체

근력 복근고관절내외복사근내견근 강화





비 슈와미트라사나 (Visvamitrasana)

현인비슈와미트라에게 바치는 행법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자세는 복합적인 아사나이다. 트위스트이고암발란스이면서 스탠딩자세에 속한다. 옆구리 허리선이 길게 펴져야하고동시에다리 근육을 강하게 뻗어야 한다. 어깨와 가슴이 펴지고호흡함에 따라 늑골의 움직임이 리드미컬하고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단계별로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접근하도록 한다.

Tip 힙은열려진 상태이지만 고관절은 강화된 상태로 자세를 유지한다 .

효과 - 몸통 순환,상체 근력 강화다리 관절 강화고관절 순환 증대하체비만개선견신움직임알아차리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746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