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3 18:46:09
기사수정



현대는 물질문명이 극도로 발달한 시대임에도 우리는 이제 더 이상 물질적인 추구만으로는 행복을 느낄지 못하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알아차림 명상법은 특정 종교의 수행법으로만 비전되어 오다가 최근 들어 일반인들도 수련할 수 있도록 방법과 자료들이 개방되었다. 이로 인해 특정 종교의 틀에 갇히지 않고도 스스로의 체험과 검증을 통해서 보편적 진리를 찾아갈 수 있는 또 하나의 새로운 길이 열린 셈이다. 더 나아가 의학이나 심리학에서조차 마음챙김(Mindfulness)라는 이름으로 여러 유익한 효과를 검증해 내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그간의 명상 경험을 통해서 명상이 직접 경험의 차원에 이를 수 있는 과정을 아래의 세가지로 정리하였다. 저자는 세 과정을 자세히 안내하기 위해 이 책을 크게 3개의 큰 틀로 구분해서 썼다. 처음 과정인 1~4장은 명상에 대한 개념 정립을 돕기 위해 지면을 할애했다. 명확한 개념 정립을 통해 우리가 명상에 대해서 가진 다양한 오해와 환상을 최대한 객관화시켜 보여주려 노력했다. 두번째 과정인 5장은 1~4장을 통한 명상에 대한 개념 정리가 된 상태에만 머무르지 않고 실제 명상 수련을 통해서 명상의 유익함을 체득해 볼 수 있도록 구체적인 명상법들을 제시했다. 마지막 세 번째 과정인 6장은 1~5장을 통한 명상에 대한 이해와 수련을 통한 앎을 삶 속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생활 속의 명상법들을 제시하였다.

저자 권수련/출판사 아힘사/정가 2만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703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