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16 09:12:30
기사수정
몸과 정신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더 나은 존재로의 변화를 위해 일상에서도 얼마든지 수련할 수 있는 요가책.


국내 최초 웃음요가 마스터가 소개하는 웃음요가의 운동법과 그 효능을 담은 <세계 웃음요가로 떠나는 여행>. 웃음요가는 1995년 인도의 의사 마단 카타리아(Dr. Madan Kataria)에 의해 시작돼 지금은 전 세계 105개국에 전파된 운동이다. 웃음과 요가의 호흡, 명상이 결합한 그룹 운동으로 웃음을 생활화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올바른 호흡법을 안내해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도와주고 다양한 명상을 통해 자신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행복과 치유에 이르도록 돕는다. 저자 이수연 씨는 대한민국 최초의 웃음요가 마스터로 2012년 보건복지부 '행복나눔'으로 선정되었으며, 중학교 교사로 학생들에게 웃음요가를 안내하고 있다. 


웃음이 주는 여러 효능에 대해서는 수많은 과학적 근거가 쏟아지고 있다. 웃음은 천연진통제인 엔도르핀을 생성한다. 또 혈액 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분해하고 암세포를 없애는 nk세포(자연살해세포)를 대량증식, 활성화시킨다. 소리 내어 웃었을 때 행복과 안정을 주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이 분비돼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등 웃음의 효능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밝혀지고 있다. 웃음요가의 정신은 '우리는 서로 하나로 연결되어 있으며 나의 건강과 기쁨, 행복을 기원하는 것처럼 당신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사랑합니다.'로 이러한 정신이 밑받침되지 않는다면 웃음요가는 그 의미를 잃는다. 

웃음요가의 특성과 정신, 웃음요가 프로그램과 호흡법, 가치 등을 모두 담아낸 <세계 웃음요가로 떠나는 여행>를 통해 새로운 요가 세계에 입문해보면 어떨까. 

이수연 지음/북랩/1만4800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671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