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12 15:35:16
기사수정

스파인코렉터는 특히 굽은 등, 척추측만 등 척추질환을 가진 사람들이나 재활의 목적을 가진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강한 근력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스파인코렉터를 이용해 세심한 근력 향상을 유도할 것을 추천한다. 이번에 소개할 레그시저스는 다리를 가위처럼 교차시키는 운동으로 코어가 약한 사람들도 안정적으로 스파인코렉터에 지지하여 쉽게 코어 근육은 물론 고관절도 강화시킬 수 있는 동작이다. 이를 위한 변형자세를 만드는 방법도 함께 배워보도록 하자!


스파인코렉터에서 변형자세 만들기



STEP 1

스파인코렉터의 바렐을 등지고 바라본 자세로 스텝(Step) 위에 엉덩이를 대고 앉는다


STEP 2

척추를 바렐 쪽으로 천천히 굴려 내리며 손잡이봉 혹은 바렐의 측면을 손으로 잡는다.



STEP 3

윗상체와 목척추는 살짝 굽혀 있는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며 엉덩어가 바렐의 꼭대기(Apex)에 놓일 수 있도록 밀어내어 마지막에 머리와 어깨가 매트 바닥 위에 안정적으로 놓이게 한다.

이 때, 골반은 Locking자세.


STEP 4

마지막으로 다리는 무릎을 접어 Tabletop 자세를 취한다.


트랜스스파인(Trans-Spine)자세의 레그시저스



STEP 1

코로 호흡 들이 마시며, Trans-Spine자세에서 무릎만 펴서 다리가 천정을 향하도록 뻗어준다. 

발목은 Plant Flexion.


STEP 2

입으로 호흡 내쉬며, 한발은 고관절 늘려주며 엉덩이 방향으로 내려주고 

다른 한발은 고관절 접어 가슴 방향으로 가져온다. 이 때 2카운트로 짧게 호흡하며 양발에 바운스.



STEP 3

호흡 마시며, 멀리 가져갔던 두 다리를 다시 천정 쪽으로 접어오며 Step 1자세를 스치듯 취해준다.


STEP 4

호흡 내쉬며, 이번에는 Step 2의 다리와는 반대로 서로 교차시키며 반대쪽 Scissor를 만들어 준다. 이때도 역시 2카운트로 짧게 호흡하여 양발에 바운스. 고관절의 접힘과 늘림을 더욱 자극시키자.두 다리를 모두 교차시키는 것을 1세트로 하여 8-10세트 반복.


POINT
1.동작을 수행하는 동안 상체는 흔들림이 없도록 코어를 활성화 시켜야 하며, 이때 골반은 Locking자세를 계속 유지한다.
2.다리를 서로 교차시키며 가위모양처럼 만들 때, 가능한 양 발이 서로 멀리 닿아지듯이 늘려주어 세트를 반복할수록 양발의 각도도 늘어날 수 있도록 도전해 보자.

글, 모델/ 장소라(라라필라테스 대표)
포토그래퍼/ 전재호
기구협찬/ (주)비즈니스보루네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67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