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27 15:06:56
기사수정
긴장을 감소시키는 것은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움직임에 필요한 최소의 힘만을 사용하는 것이다. 긴장을 풀면 스트레칭하려고 했던 많은 부분이 마치 마술지팡이로 건드린 것처럼 유연성 면에서 향상될 것이다.



체어와 한발 떨어진 거리에서 체어를 마주보며 정렬로 선다. 척추를 둥글게 구부린 후 두 손을 페달 위로 올린다.

척추를 바닥 쪽으로 눌러주며 페달은 바닥으로 내려준다. 손 힘으로만 페달을 누루지 않도록 주의한다.



③,④페달 양 끝에 두 손을 포개서 잡고 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이 동작을 좌, 우로 실시하면 측면 쪽으로 스트레칭이 되는 효과가 있다.



한 발은 체어 위에 올리고 양손은 체어 양 끝을 감싸서 잡거나 주먹을 쥐고 고정시킨다. 다른 한발은 페달 위에 올린다.

위의 발은 몸통과 함께 고정시키고 아래에 있는 다리만 구부렸다가 펴기를 반복한다.

양손은 각각의 핸들을 잡고 한쪽 발은 올린 후 나머지 발은 페달을 밟고 정렬자세로 선다.



양손은 각각의 핸들을 잡고 한쪽 발은 올린 후 나머지 발은 페달을 밟고 정렬자세로 선다.

위의 발에 무게중심을 놓고 발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구부려질때까지 발을 끌어 올린다.

앞의 발에 안정성을 가지고 밸런스를 잡는다.



글, 모델/ 윤현경(MPA필라테스 이사)

포토그래퍼/ 전재호

의상 협찬/ 룰루레몬, 메디테이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656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