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29 11:05:12
기사수정



전통적인 요가에 중국 의학의 경락, 불교의 마음챙김 명상을 결합한 요가 수련법을 담았다. 저자 사라 파워스가 개발한 이 수련법은 고요하고 정적인 자세와 활발하고 동적인 자세를 모두 이용해 장기와 근육, 관절, 힘줄 나아가 정신 수련에 도움이 된다.


요가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는 <</span>인사이트 요가>에서는 요가를 인요가와 양요가로 나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요가는 대부분이 양요가로 여러 자세를 통해 땀을 흘리고 열을 나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양요가로는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명료함을 함께 수련하는 데에 한계가 있다. 인요가는 양요가와는 달리 몸과 마음에 넉넉함과 평화로움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수련법이다. 저자 사라 파워서는 인요가에 무게를 두고 서술하고 있어 인요가가 낯선 독자들도 간단한 이론부터 실제 수련까지 실천해볼 수 있다.


또한 <</span>인사이트 요가>는 중국 전통 의학의 경락을 요가 자세와 접목한 실용적 수련도 담고 있다. 우리 몸의 주요 경락은 14개로 그 중 12개는 요가 자세를 통해 강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한다. 예를 들어 몸을 앞으로 굽히면서 몸통과 복부에 압박을 가하는 나비 자세는 다리 안쪽을 따라 몸통으로 올라가는 신장 경락을 자극해 에너지의 작용을 관장하는 신장의 건강을 강화시킨다. 요가 자세를 통해 어떤 경락이 자극이 되며, 해당 경락에 대한 자극이 우리 몸과 마음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요가 자세는 우리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침술과 요가는 서로 관계가 있을까?’, ‘차크라란 무엇인가?’, ‘요가 자세는 명상에 어떤 영향을 줄까?’ 등의 모든 질문에 대해 저자의 경험에 기초한 간결하고 명확한 답을 제시한다. <</span>인사이트 요가>는 여러 가지 전통을 통합한 실용적인 요가 교본으로서 요가 수련을 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한 권씩 지니고 있어야 할, 요가 책의 고전이 될 것이다.


사라 파워스 지음/터치아트/2500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624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