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4 16:13:53
기사수정
아로마 오일의 다양한 사용법에 대하여.



예로부터 샌달우드는 예배할 때 자주 사용되었다. 특히 힌두교, 불교뿐 아니라 다른 종교 의식에서도 사용이 늘면서 예배에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요소가 되었다. 힌두교 사람들의 독특한 종교 의식인 이마에 빨간 점을 칠할 때 사용되었던 것도 샌달우드 가루였다. 인도에서는 샌달우드 오일이 신성하게 여겨지면서 태어나면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발생하는 거의 모든 의식에는샌달우드 오일을 사용했다고 전해진다. 일례로 갓 태어난 아기나 결혼식의 신부를 오일로 장식한다.


샌달우드는 고급스러운 향수를 원하는 이들에게 꼭 넣어주는 오일이다. 이 오일은 정신을 진정시켜주고 다른 향들과 블렌딩했을 때 향들이 쉽게 날아가지 않게 도와준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고급스럽고 은은하게 퍼진다. 샌달우드 오일은 쓰임새가 많지만 그만한 양이 생산되지 않아 고가에 판매된다. 그런 이유로 많이 사용은 못하지만 워낙 깊은 향을 내기 때문에 특별한 이들에게 한두 방울씩 넣어주고 있다. 인도 정부에서도 마이소르 지방의 샌달우드의 수확을 법으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프랑킨신스도 수천 년 동안 예배에 많이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다양한 역사서에서 발견된다. 고대 이집트 사원에서는 제례용으로 많은 양의 프랑킨신스가 사용되었고 뛰어난 방부성 때문에 미이라를 보존하는데 쓰이기도 했다. 지금도 성당의 특별 미사나 러시아 정교회에서는 프랑킨신스가 호흡을 깊고 느리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안정감과 평온함을 느끼게 하여 명상을 도와준다고 여겨, 사제가 예배 때 향로에 발향하여 예배를 돕는다고 한다. 성경에 나온 동방박사의 선물인 황금, 유향, 몰약 중 유향이 바로 프랑킨신스다. 예수님께 경외드린다는 의미도 있지만 뛰어난 면역 작용과 세포재생 능력이 갓 태어난 예수와 출산한 마리아를 위한 선물이 되었을 것이라고 여겨진다. 나는 아이가 많은 집에 디퓨져로 프랑킨신스를 사용할 것을 권하는 편이다.


명상에 주로 사용되는 오일들은 베이스 노트로써 묵직하게 가라앉혀주는 향들이 많다. 그 특성으로 인해 향은 길고 은은하게 유지되어 일관된 환경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이런 오일 외에도 안젤리카, 미르 등 다양한 오일들을 명상에 사용할 수 있다.


글 도현민(아로마테라피스트, 스플렌디드 센트 대표)

포토그래퍼 전재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586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