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30 09:27:42
기사수정



지난 624()~25(), ()한국치유요가협회는 대전 아드리아호텔에서 12일 연수와 RYTK300 요가강사 자격검정을 실시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RYTK300 요가강사 자격검정 연수에는 총 90여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첫째 날인 24, 박영길 교수(충남대)<</span>하타요가프라디피카> 수업이 12일 연수의 시작종을 알렸다. 김수진 원장(샨티요가&필라테스)RYYK300과 관련된 실기교육인 <</span>표준 아사나> 수업을 진행했고, 이후 손유림 원장은 네띠를 직접 시연했으며 뒤이어 <</span>정화호흡법>을 강의했다. 특히 손유림 원장의 수업에서 교육생들의 열띤 질문공세가 줄이었다. 이날의 마지막 수업은 이영일 원장(요가앤 융합테라피센터)의 테라피 요가였다.


이튿날 오전 640분부터 시작된 정은영 원장(대전 미요가)<</span>수리야> 수업은 교육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일일이 자세를 잡아주고 실기시험과 개인수련에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주원포인트 수업을 통해 교육생들의 집중도를 끌어냈으며, 이어 진행된 김재민 교수(동국대)<</span>요가개론>을 끝으로 12일 연수가 마무리 되었다.


연수를 끝낸 후 드디어 RYTK300 요가강사 자격검정이 1층 별관홀에서 실시됐다. 시험시간 한 시간 전부터 별관홀로 모여든 교육생들의 얼굴에는 긴장감이 엿보였다. 검정시험은 이론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론시험(객관식20문항, 주관식 3문항)1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이어 실기시험인 20개의 아사나와 3가지 호흡법이 시행됐다.


이날 자격심사를 위해 김수진 원장(서초 샨티요가&필라테스), 서민경 원장(서민경 메디요가&필라테스), 최다름 원장(요가힐), 이은화(라인홀릭플라잉&필라테스), 남은진 원장(부천진요가), 박보정 원장(박보정요가 다이어트존), 박영빈 원장(비니요가&메디필라테스), 김현주 원장(현주요가 필라테스), 김양희 원장(사뜨바 요가원), 구미진 원장(요가인디아) 10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엄격한 심사를 위해 교육생 한명 한명을 꼼꼼하게 살피며 자격심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6개월간 86개의 아사나를 1강부터 5강까지 나누어 실기 위주의 수업을 받는 RYTK300 자격검정은 각 요가원 원장의 지도 아래 300시간의 대장정을 거쳐 마무리되었다. 이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이번 자격시험에 응시해 요가강사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558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