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2 14:45:32
기사수정




5월 21일(일) 7회차 영남권 단체과정 이론 수업인 '요가 수트라' 특강이 울산 정정희메디요가필라테스(원장 정정희)에서 Open Hand 숲 속 명상원&마하샨띠 아슈람 대표인 이형록 교수의 진행으로 열렸다.


'요가 수트라'는 요가수행의 모든 근저가 되는 요가철학을 내면화하고 수행철학으로 거듭나게 하는 정수가 담긴 경전으로 운동적 차원의 아사나에 치중되어 있는 요가수련의 현실을 수행적 차원의 의미로 거듭나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요가철학은 기본적으로 정신과 육체의 관계, 세상과 사물을 바라보는 관법으로 요가수행을 하는 사람의 기본적인 관념에서 시작하고 있다. 또한 요가수행을 배우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상식의 바탕이 되기에 요가인들의 많은 관심을 필요로 하는 분야이다.


이번 특강은 이해하기 어려운 요가 철학에 대한 이론을 비교법을 통한 알기쉬운 강의법을 통해 전달하여 교육생 모두에게 유익한 수업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형록 교수는 인도에서 8년간 유학 생활 후 귀국하여 정신 세계원, 원광대 동양학 대학원 기공학과, 아세아 대학교 대체요법과, 덕성여대 평생 교육원, 동의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등에서 강의를 했으며 춘해대학 요가과 조교수로 5년간 학과장을 역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529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