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21 16:22:15
기사수정



제23회 한국요가학회 춘계학술대회(주최 한국요가학회, 회장 서종순)가 '현대인과 치유로서의 요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5월 13일(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린다.


'치유'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정신적, 육체적 문제점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 대한 치유의 필요성이 높아진 요즘, 치유에 대한 정신과 육체를 아우르는 요가를 통해 요가적 삶의 달성과 이와 관련된 치유의 가능성을 타진하고자 마련되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 발표 첫번째 시간에는 요가수련의 해독 작용(라제쉬 꾸마르라즈-원광디지털대), 포레스트 요가의 심리치유(심준보-동국대), 요가와 정신건강_치유와 관련된 선행연구 개괄(이진아-동국대)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며 이어지는 두 번째 시간에는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요가테라피(조옥경/장진아-서울불교대학원대)를 끝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요가인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올해로 23회째를 맞게된 한국요가학회 학술대회는 매년 2회, 봄과 가을에 열리며 매년 심도 깊은 주제를 가지고 한국 요가문화 향상에 이바지 해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483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