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19 14:08:31
기사수정




비즈니스북스가 14일 미래를 바꾸는 기적의 시간 사용법을 다룬 책 ‘하루 30분의 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바쁜 일상을 사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라면 모두 입을 모아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시간이 없다는 말은 핑계일 뿐’이라고 하지만 결심을 행동으로 옮기기 쉽지 않다. 자기계발을 위해 공부도 하고 싶고 기분 전환을 위해 운동도 하고 싶고 독서도 하고 싶지만 현실은 처리하기 바쁜 업무와 녹초가 된 몸뿐이다.

비즈니스북스에서 출간된 ‘하루 30분의 힘’의 저자 김범준도 평범한 한 가정의 아버지이자 남편 그리고 바쁜 직장인이었다. 어릴 적부터 ‘넌 끈기가 없어’라는 말을 듣고 자라온 저자는 하고 싶은 게 참 많았다. 여느 때와 같이 업무로 바쁘던 어느 날, 그는 한 가지 결심을 한다. “딱, 30분만 해보자” 끈기 없는 그에게 30분은 최적의 시간이었다.

출퇴근 시간 30분을 투자한 결과 그는 7권의 책을 썼고 대기업과 공공기관에 쉴 새 없이 불려 다니는 강연자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직장에서는 잘나가는 영업맨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하루 30분 투자로 세 마리 토끼를 잡은 셈이다. 김범준 저자는 ‘하루 30분, 아주 적은 시간이라도 제대로 사용하면 나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일상을 쉽고 간단하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을 ‘하루 30분의 힘’에 담았다.

‘하루 30분의 힘’은 대한민국 직장인이 자투리 시간을 계획적으로 사용해 일 잘하는 직장인, 좋은 아빠, 자기 삶에도 충실한 저자이자 강연자 그리고 40대 대학원생이 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 ‘인생을 바꾸는 데 30분이면 충분하다’에는 저자가 출근길 30분, 지하철에서 자격시험을 공부하게 된 것을 계기로 깨달은 아주 적은 시간의 힘과 그로 인한 변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제2장 ‘잃어버린 당신의 시간을 되찾아라’에서는 우리가 알게 모르게 흘려보내는 시간들을 따져보고 그 시간의 가치를 자신의 연봉에 기초해 ‘시간값’으로 매겨 알아본다. 더불어 낭비하고 있던 시간을 확보해 더 가치 있는 목표를 위해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제3장 ‘내일을 극적으로 변화시키는 오늘의 30분’에서는 저자가 자신의 목표를 위해 행했던 시간 사용법을 모두 담았다. 마지막 제4장 '시간을 주도적으로 사용하라’에서는 계획을 곧장 실행으로 옮겨 주도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팁들을 모아 정리했다.

변화를 위해 거대한 포부나 목표는 필요없다.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아도 된다. 변화를 위한 시간은 쉽고 간단할수록 좋다. 쉽고 간단할수록 변화는 오래 지속할 수 있고 오래 지속할 수 있어야 그 효과가 배가 되기 때문이다. ‘하루 30분’이면 누구나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466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