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5 16:14:10
기사수정



K - 테라피 요가는 우리의 체형과 기질에 맞는 한국형 테라피 요가이다. 요가의 기원 자체가 인도이고, 테라피 요가는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발전 하였기에 서구인의 체형에 맞게 도구와 프로그램이 발전하였다.


서구인과 우리는 체형과 생활습관이 다르기에 탁월한 기능과 효과가 있더라도 우리의 체형과 습관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원래의 효과와 기능은 떨어질 것이다.


테라피 요가를 체계화시키고 과학적으로 검증하여 세계적으로 알려진 것은 아엥가선생님의 아엥가요가이다. 아엥가요가는 도구를 수련자의 상태에 맞추어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아엥가요가의 도구 활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만든 것이 요가월이며, 이 요가월에 필라테스, 발레, 슬링 등을 융합하고 한국인의 체형과 기질에 맞게 만든 것이 테라피월이다.



테라피월의 컨테츠를 만들고 전국에 교육관을 육성하고 있는 이가 테라피월 아카데미 조연정대표이다. 조연정대표는 테라피 요가를 깊이 있게 배우고자 미국 아엥가요가연구소에서 3년 6개월간 배우고 수련하여 국내로 돌아와 컨텐츠 개발과 한국화에 10년 이상의 세월 보냈다.



작년부터 테라피월을 설치하는 요가학원이 늘어나고 조연정대표의 전국 특강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였으며, 전반적인 불경기와 기구필라테스에 밀린 요가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로 테라피월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조연정대표는 국내에 요가월을 보급시도한 지 10여년 만에 성과가 나왔다, 그동안 준비한 한국형 테라피 요가를 테라피월을 중심으로 확실하게 보급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904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