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4 16:27:36
기사수정



()으로 읽는 참나의 진실, 해탈의 길

고대로부터 면면히 이어진 인도의 오랜 영적 전통은 탁월한 영적 작품을 수없이 낳았지만,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것은 불교 경전을 제외하면 <</span>바가바드 기> 등 몇몇 작품에 불과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span>아쉬타바크라 기타>는 인도의 수많은 영적 작품 가운데에서도 최고의 가르침을 전하는 것으로 손꼽히는 보석 같은 경전이다.

<</span>아쉬타바크라 기타>는 신체의 여덟 군데에 장애가 있는 성자 아쉬타바크라가 자나카 왕에게 가르침을 주는 형식의 글로 이루어져 있다. <</span>바가바드 기타>와 같은 대중적인 경전들은 사람들의 이해 수준을 고려하여 다소 에둘러서 가르침을 전하지만, 이 경전은 처음부터 참된 자기 자신의 진실, 존재의 진실, 이 아닌 궁극의 진실을 간결하고 명쾌한 언어로 들려준다.

<</span>아쉬타바크라의 노래><</span>아쉬타바크라 기타>를 우리말로 번역하고 각 절을 선()으로 읽으며 강설한 책이다. 맨 뒤에는 <</span>아쉬타바크라 기타> 번역 전문을 실어 원문만 따로 음미할 수 있게 하였다.

우리 대부분은 진정한 자신이 누구인지를 모른다. 모든 참다운 영적 스승들이 가리켰던 것은 결국 참된 나는 무엇인가?”였다. 오ᅢ냐하면 그들은 우리 자신에 관한 진실이 우리의 상식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며, 이 몸_ 마음 유기체가 나라는 전제가 진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무너지면 그 전제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문제의 원인도 함께 소멸함을, 그럴 때 비로소 우리가 조

건 없는 사랑과 평화로 존재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참된 우리 자신은 우리의 생각과는 전혀 다른 무엇일 수 있고, 우리가 상상조차 하지 못한 신비하고 경이로운 무엇일 수 있다. 아쉬타바크라는 우리 자신이 진정 무엇인지를 처음부터 분명하게 알려 준다. 그리고 아름다운 지혜의 말들로 다채롭게 부연하여 설명하면서 구도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전해 준다.


출판사 침묵의 향기

저자심성일지음

정가 18,500


발행일 2018510

정가 24,000

발행일 201892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879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