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안 필라테스, ‘필라걸 기구필라테스’. ‘MPA기구필라테스 자격증’ 개강 소식 - 천안 필라테스, ‘필라걸 기구필라테스’. ‘MPA기구필라테스 자격증’ 개…
  • 기사등록 2018-12-03 14:30:40
기사수정



천안 필라테스, ‘필라걸 기구필라테스11월부터 표준필라테스 지도자과정 ‘MPA 기구 필라테스 자격증과정을 개강했다.

 

MPA필라테스는 전국적으로 130여개의 교육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단체이다. 본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 과정은 MPA필라테스의 전문성과 기구필라테스전문 필라걸의 하지영 교육관장이 강사과정을 거치면서 체득한 노하우가 결합되어 필라테스 예비 지도자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걸어 나갈 수 있도록 효과적인 도움이 줄 것으로 보인다.

 

천안 동남구에 위치한 기구필라테스 전문학원 필라걸은 최소 100평대부터 전국최대규모 200평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대규모 필라테스 전문센터이다. 필라걸은 헬스센터와 필라테스센터가 연계를 맺어 회원들이 자유롭게 필라테스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여 회원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필라테스 센터에서는 진행하기 어려운 유산소성 운동을 헬스센터에서 무료로 할 수 있도록 진행한 결과 전체 참가자 22명 중 60%이상이 본인의 운동 목적을 달성하면서 결과적으로 회원들의 운동욕구가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왔다.

 

필라걸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소규모 기초반 수업, 정규 그룹수업, 출산 전, 후 정규수업이 있으며, 모든 수업에서 매주 운동부위와 운동형태를 달리하여 운동을 처음해보는 초보 회원들도 어렵지 않게 균형 잡힌 신체를 가꿀 수 있다. 또한 매달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회원들이 지칠 때 마다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에는 근육량 미달, 체지방 과다로 문제를 겪고 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개별적인 단톡방을 구성하여 맞춤 상담 및 식단 정보를 제공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회원들의 개별적인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일괄적인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개개인별 신체 특성에 알맞은 운동 형태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하지영 교육관장은 밝혔다.

 

하지원 교육관장은 매월 한 번씩 모든 회원들과 1:1로 만나 개인적인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한다. 그리하여 한명의 회원도 소외되지 않고 모든 회원이 적극적으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도는 주기적으로 개인별 신체변화를 측정하여 매달 달라지는 변화를 눈으로 직접 관찰할 수 있게 해준다.

 

필라걸의 하지영 교육관장은 실력 있는 필라테스 지도자 양성을 위해 자체 세미나를 한 달에 한 번씩 진행하여 교육생들이 꾸준히 실력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했으며 양성균 대표는 앞으로도 심신의 치유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필라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867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