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2 15:23:33
기사수정



적절한 신체 활동이 삶에 가져오는 활력과 효과는 생각보다 크다. 이와 관련된 많은 과학적 연구 결과가 있지만 굳이 그걸 강조하고 싶지는 않다. 다만 필라테스를 하고 난 뒤 느껴지는 활력, 긍정적인 감정과 상쾌한 기분 정도라면 충분하다. 사소한 것 같지만 이러한 것들이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이 아닐까?

필라테스는 내 몸의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는 것과 같다. 근육이나 관절의 고질적인 통증은 내 몸을 잘못 사용하고 있기에 나타나는 결과다. 팔 다리의 정확하고 안정적인 움직임 패턴, 척추의 부드러운 움직임과 관절의 효율적인 가동범위를 새로 알아가는 법을 살피는 노력은 일상생활에서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사해 준다. 내 몸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내 몸의 사용법을 알아가는 가치는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 좋은 음식을 챙겨먹듯 <</span>소도구 필라테스>로 자신의 근육과 관절 하나하나의 움직임을 탐구해 보자.

이 책에서는 필라테스 이론과 함께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소도구 다섯 가지를 선정하여 동작을 실었다. 특히 일부 동작들은 스마트폰 영상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수록하였다. 이 책에 나온 동작을 꾸준히 성실하게 따라하다 보면 튼튼하고 균형 잡힌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DH미디어

저자 장영진, 윤현경

정가 18,000

발행일 201772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therapy.co.kr/news/view.php?idx=852
관련기사
최신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